제주공항 수하물 보관소에서 짐 보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제주공항에서 짐 보관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선 제주공항 수하물 보관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주공항에서 짐을 맡긴 이유를 먼저 설명드리자면..(TMI입니다.)
2박 3일간의 제주도 일정에서 이틀은 렌터카를 이용하고 마지막 날은 차 없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성수기 렌터카 너무 비쌈..)
그런데 문제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마지막 날 호텔 체크아웃을 하면 그때부터 저녁 7시까지(비행기 시간) 짐을 들고 다녀야 한다는 것..!

이 더운 날에 모든 여행 짐을 다 들고 아침부터 저녁까지 땀 뻘뻘 흘리며 돌아다닌다는 게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생각해낸 방법이 제주 공항에 짐을 맡길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렌터카를 반납하면서 공항에다가 짐을 맡겨버리고 다음날 가볍게 돌아다니자는 거였습니다. 후훗.. 그래서 알게된곳이 오늘 소개해드릴 바로 이곳인데요. 

 

비용이 살짝 들긴 하지만 제가 이용해본 결과 짐을 다 맡기고 맘 편하게 놀고 구경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고, 돈이 아깝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은!! 저처럼 공항에서 짐을 맡겨야 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이번 포스팅을 작성해 보게됐습니다. ^^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서 제주공항 짐 보관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위치

 

위치는 제주공항 3번 게이트로 들어오면 맞은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공항이 큰 편은 아니라서 다른 게이트에서 출발해도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번 게이트

대한통운에서 운영하는 수하물 보관소입니다. 알아본 바로는 제주공항뿐만 아니라 인천공항 등 다른 공항에도 수하물 보관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짐 보관뿐만 아니라 택배로 보낼 수도 있었습니다.

 


2. 절차

일단 저기 가면 직원분이 있는데 짐 맡기러 왔다고 하면 알아서 다해주더군요..

짐 맡길 때 신분증이 필요하고 짐 찾으러 오는 시간 정도만 알려주면 가격 책정해서 계산해주고 끝납니다. 그러면 이제 가장 궁금하실 수 있는 가격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3. 요금

요금은 수화물 보관 요금표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캐리어 맡겼는데 기내용은 아니고 좀 큰 사이즈라 라지 요금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시간은 오후 9시에 맡기고 다음날 오후 6시에 찾을 예정이어서 24시간 요금으로 되었고요. 그래서 만원!

 

\

4. 운영시간

제주공항의 수하물 보관소 영업시간은 오전 6시~오후 9시 30분까지입니다.

이날 9시에 렌터카 반납하고 가느라 뭔가 마음이 급했네요 ㅎㅎ

 

 

이렇게 아래 사진의 캐리어를 을 맡기고 유유히 택시를 타고 호텔로 갔죠.. 좀 오래 기다려서 탔지만..(공항 택시 줄이 거의 100M...)

 

저의 캐리어

5. 짐 찾기

짐 찾을 때는 맡길 때 요금 결제한 영수증을 들고 가서 보여주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마지막 날 차가 없으니까 이렇게 짐을 맡기고 이동하는 게 정말 편했는데, 이 글을 보고 이용하는 분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2019/08/12 - [국내 여행] - 제주도 렌터카 : AJ 렌터카 후기

2019/08/10 - [맛집] - 제주도 도두동 맛집 소문이 자자했던 순옥이네명가(성게 미역국 최고)

2019/08/16 - [국내 여행] - 베스트웨스턴 제주호텔 2박3일후기

2019/10/03 - [국내 여행] - 제주 오설록티뮤지엄(녹차밭,티스톤,영업시간,주차장)

2019/10/03 - [국내 여행] - 제주여행 : 제주도립미술관

2019/10/04 - [맛집] - 제주공항 맛집 : 올레반상

2019/10/19 - [맛집] - 제주시 맛집 : 순옥이네 명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