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i 고교 모의고사 및 수능 기출문제, 정답, 해설 다운로드 방법

수능 시험을 준비하며 모의고사와 수능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점수 상승에 있어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이런 문제들을 모아놓은 문제집을 서점에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지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럼 고교 모의고사 및 수능 기출문제를 받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EBSi란?
  • 수능 및 모의고사 기출문제, 정답, 해설 받는 방법
    • 선행작업 - EBSi 회원가입
    • 모의고사, 학력평가 기출문제, 정답, 해설 받는 방법
    • 수능 기출문제, 정답, 해설 받는 방법

EBSi란?

수능 및 모의고사 기출문제는 EBSi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EBSi는 교육방송 EBS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 과도한 사교육비와 그로 인한 교육 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로 개설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오랜 시간 동안 EBS를 활용하여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노력이 되어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실제로 교육격차를 줄이는 것에 도움이 되는지는 의구심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EBSi를 둘러보니 확실히 제가 수험생일 때 와 비교해서 많이 발전했고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느꼈습니다.

이처럼 EBSi가 EBS의 사교육 대체 기능을 한층 더 강화했다는 평가를 해봅니다. 그리고 수능 문제도 일부가 EBS 연계 교재를 통해서 간접적으로 연계 출제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능 및 모의고사 기출문제, 정답, 해설 다운로드 방법

선행작업 - EBSi 회원가입

회원 가입을 먼저 하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의고사, 학평 기출문제 받는 방법

 

모의고사, 학평 기출문제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수능은 설정이 조금 달라서 추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EBSi 홈페이지 -> 기출문제 -> 연도 선택, 시험 선택(월별로 선택 가능) -> 영역(과목) 선택 -> 검색

검색순서설명
검색결과 화면

위와 같은 순서대로 검색을 진행하면 시험 목록이 검색 결과로 출력됩니다. 목록에서 원하는 시험의 문제와 정답, 해설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해설에 대한 강의도 들을 수 있습니다. 모든 필요한 자료들을 한 화면에서 받아볼 수 있어서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수능 기출문제 받는 방법

 

수능 기출문제는 설정을 조금 달리 해줘야 합니다. 그 이유는 올해 수능은 아직 치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검색하기 전에 연도 설정을 작년으로 설정해 두어야 수능 기출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검색설정설명
연도설정

위의 사진과 같이 설정했을 때 수능 기출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정답과 해설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모평, 학평과 동일합니다.

기출문제는 고3 용만 있나요?

기출문제는 고3뿐만 아니라 고1, 2 모두 있습니다. 해당 학년에서는 학평이라고 불리는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EBSi에서 수능, 모의고사, 학평 기출문제와 정답, 해설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BSi 홈페이지에는 기출문제뿐만 아니라 수험생 또는 예비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자료와 기능들이 넘치도록 많이 있습니다. 모든 수험생과 학생들 준비 잘해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