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효능과 먹는법

차가버섯의 효능과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리뷰빌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가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저는 이번 설에 차가버섯에 대해서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설 선물을 준비하려고 이마트에 갔는데, 차가버섯을 판매하는걸 보고 처음 그 존재에 대해서 알게 됐습니다. 차가버섯 판매하시는분에게 설명을 듣다보디 이걸 살 수 밖에 없었는데요.. 저만 살순 없으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차가버섯의 효능과 정보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후..

1. 차가버섯이란??

차가버섯은 자작나무 등의 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인데요. 보통 북쪽의 고위도 지방에서 많이 자란다고하는데, 우리가 구입하게되는 차가버섯은 대부분 러시아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버섯은 식용으로 많이 쓰이는데, 이 차가버섯은 약용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2. 차가버섯의 효능

1) 콜레스테롤 저하

차가버섯에는 콜레스테롤을 줄일 수 있는 항산화 제가 들어있다고해서 콜레스테롤 저하에 효과가 있고 높은 콜레스테롤은 심장 질환에 위험요소가 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암 예방

많은 연구에서 차가 버섯이 항암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서라고 합니다.

3) 아토피 개선

차가버섯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해서 아토피를 치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4) 면역력 강화

차가버섯은 사이토카인 생산을 조절하여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3. 차가버섯 먹는방법 

제가 설명들은 차가버섯 먹는 방법은 너무 뜨거운물 말고 따듯한물에 차가버섯 한덩이를  넣고 4~5번 정도 우려서 먹으면 된다고 했는데요. 뜨거운 물에 넣으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따듯한 물에 우려서 먹는걸 추천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차가버섯의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