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리뷰빌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 사회보험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4대보험인데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4대 보험이라고 합니다. 일반 보험은 자신이 선택해서 가입하지만 4대보험은 의무가입입니다. 단 4대보험 가입 기준에 맞지 않으면 의무 가입에서 제외됩니다.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1.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사이트와 준비물

먼저 발급사이트와 준비물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발급 사이트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간단히 처리가 가능하며 준비물은 공인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발급사이트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발급사이트 홈페이지)

 

 
준비물 -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는 아래부터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절차

1)증명서 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합니다.

*저는 처음에 크롬으로 접속했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에서만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고합니다. 익스플로러로 접속해주세요.

 
"증명서 발급" 탭을 클릭하면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버튼이 나옵니다. 클릭!
 

확인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미리 "개인 비회원 로그인"으로 로그인해도 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4대보험 가입증명서도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꼭 미리 준비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새로 발급받고 또 온갖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해서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ㅠ 미리미리 받아서 가지고있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 할 때도 처음에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해서 굉장히 번거롭네요..

 

2)증명서 신청/발급 버튼 클릭

공인인증서에 필요한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드디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했습니다. "증명서 신청/발급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캡쳐 이미지에 네모 박스로 표시해두었습니다.
 
 
증명서 발급에 관한 사항들을 숙지하시고 확인 클릭
 
가입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기재하고 신청버튼을 누릅니다.

처리여부에 4대기관 모두 출력가능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안나오지만 10초정도 후에 새로고침해보면 출력가능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4대기관 모두 출력가능 문구가 나왔다면 출력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출력 버튼을 눌러서 출력 해주면 완료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