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밤 효능

레몬밤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리뷰빌런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몬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레몬밤은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고도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레몬밤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레몬밤이란?

레몬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기전에 먼저 레몬밤의 기본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몬밤은 아시아, 유럽등지에서 재배되고 꿀풀과로 분류하며 학명은 "melissa officinalis"입니다.레몬밤의 꽃은 흰색이고 봄과 여름에 핀다고합니다. 잎은 녹색이고 레몬과 향이 비슷합니다.레몬밤은 차, 건강보조제, 에센셜 오일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모두 마트같은곳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네요.2.레몬밤 효능

1) 불면증 완화

레몬밤은 진정 효과가 풍부해서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합니다. 긴장된 신경에 편안한 영향을 미치고 뇌를 진정시키는 효과가있어서 숙면을 취하는데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의학적인 효과는 꼭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2) 피부 관리 효과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밤은 항 박테리아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드름과같은 피부 테러블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핵심 성분인 로즈마린산이 노화의 원인이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3) 감기와 기침 완화

레몬밤에는 항균 성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감기를 완화시키는 데 유용하다고 하는데요.그 외에도 레몬밤차를 섭취하면 감기를 유발하는 박테리아와 세균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4) 퇴행성 질환 감소

레몬밤 차를 섭취하면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항산화 성분이 많기 때문에 아밀로이드 플라크가 축적되는 것을 완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밀로이드 플라크는 알츠하이머와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면역 체계 관리

면역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해야합니다. 레몬 밤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되는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적당량 제공 한다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신체 기관의 해로운 요인이 효과적으로 차단됩니다. 또한 면역력이 향상되면 독감과 열을 유발하는 감염성 박테리아와 같은 작은 요소가 분해 될 수 있습니다.

6) 소화를 도움

레몬밤의 잎은 위장의 염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소화 장애가 자주 발생하면 레몬밤을 사용하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3.레몬밤의 부작용

레몬밤의 하루 섭취량을 잘 지켜서 이용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과다하게 복용한다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레몬밤의 부작용으로는 현기증,구토,두토,갑상선 수치 저하등이 있다고 합니다.레몬밤차를 마신다던가 하는 정도는 상관없겠지만, 캡슐로된 건강보조제같은 제품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안되겠죠. 하루 섭취량을 잘 지켜서 사용해야겠습니다.보통은 하루 2g미만으로 섭취하라고 하는데요. 레몬밤을 단독으로 섭취하는것보다 차나 음식에 토핑으로 넣어서 함께 먹는것을 권장한다고합니다.그리고 임산부의 경우 전문의와 꼭 상담 후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