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 식물 추천

실내 공기정화 식물 5가지 추천


안녕하세요. 리뷰빌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기정화 식물 다섯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제와 오늘 미세 먼지가 너무 심해서 실내 공기정화 식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대부분의 식물이 공기정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실내에서 키우기 쉽고 정화 능력이 뛰어난 식물 다섯가지를 소개 해보겠습니다.

실내 공기정화를 위한 팁

  • 1989년에 연구를 통해서 식물의 정화 능력을 발견 한  NASA의 연구원 빌 울버턴의 말에 의하면, 식물로 실내 공기 정화를 하기위해서 100m2(30평)당 2개의 식물이 필요하다고합니다.
  • 공기정화 식물은 기본적으로 크고 잎이 많을수록 좋다고합니다. 
  • 새로운 공기가 실내에서 항상 순환하기 때문에 식물 위치를 전략적으로 배치해야 공기정화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1.알로에 베라

알로에베라는 벤젠같은 유해성분을 없애주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알로에의 특성으로 밤에 산소를 배출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한다는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알로에 베라는 관리가 매우 쉽고 다육식물이라서 물도 자주 주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2.무늬 접란

무늬 접란은 이름과 생김새부터 난의 느낌이 강하지만 백합과에 속한 식물이라고 하는데요. 새집이나 새가구에서 배출되는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물질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접란은 일산화탄소를 흡수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일산화탄소는 두통이나 피로, 현기증등을 포함한 다양한 증상을 유발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3.수양 무화과나무

무화과 나무 또한 공기정화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한 다른 식물보다는 관리가 까다로운편이라고 합니다.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무화과 나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스파티필름

스파티필름도 마찬가지로 공기중의 유해물질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향이 좋아서 욕실에 장식용으로도 좋은데요. 욕실의 곰팡이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고합니다.

5.산세베리아

산세베리아는 대표적인 공기정화 식물로 이미 많이 알려져있는데요.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가장 많이 볼 수있는 식물이기도 하죠. 산세베리아는 넓은 잎만큼 공기중의 유해물질도 더 많이 정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실내 공기정화 식물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이 외에도 공기정화에 탁월한 다양한 식물들이 있으니 가정이나 사무실에 자연 공기청정기로 놔둬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