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막사 맛집 : 흥부가

안양 삼막사 맛집 추천 : 흥부가

*이 글은 광고가 아닙니다. ^^


흥부가는 안양 관악역 근처의 삼막 맛거리촌(보통은 삼막사라고합니다.)에있는 한식당이에요. 저희 집에서 코앞에 있는 식당이라 굉장히 자주가는 편인데요.(지난주에만 2번 갔습니다..) 삼막사 맛집 흥부가는 가격도 비싸지 않고 양도 많고 맛도 좋아서 손님 오시거나 가끔 맛있는거 먹고싶을때 부담없이 가게되는 곳입니다.

삼막사 맛집이 대부분 그렇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이 되면 항상 만석인 식당중 하나입니다. 원래 예전에는 이 자리에 놀부보쌈이 있었는데, 그만두고 건물을 새로 지어서 아예 흥부가라고 식당을 차린거같아요. ㅎㅎ

1. 위치 및 기본정보

  • 전철 : 1호선 관악역에 내려서 경인교대 쪽으로 올라가면 나옵니다.
  • 버스 : 관악역 정거장에 내려서 경인교대 쪽으로 올라가면 나옵니다.

기본정보

  •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1동 95-5
  • 영업시간 : 11:00~21:00
  • Break time : 15:00~16:30
  • 전화번호 : 031-472-1700

2. 주차장


흥부가는 건물 2층에 있고 1층엔 카페와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 자리는 충분한편인것 같습니다. 다만 주말에는 손님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자리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주차 안내해주는분이 있는데 그분 안내에 따르면 되겠습니다. 삼막사 맛집들 대부분은 주차장에 안내해주시는분이 계십니다. 

3. 둘러보기


흥부가는 2층에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갔는데요. 위생등급제 좋음 식당+경기으뜸맛집으로 선정이되기도 했다네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삼막사 맛집중 맛집이라고 생각합니다.(광고글 절대아닙니다..)



흥부가에 들어가면 좌측에 계산대가있고 정면과 우측에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테이블은 오픈된곳도 있고 저희가 앉은 자리처럼 칸막이형식도 있습니다.
인원수가 많을 때는 단체석도 있으니 문의하시면 됩니다. 지난번에 20명정도 갔을때 단체룸에서 식사했는데 넓어서 불편함없이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식당내부는 새로지은 건물이라서 굉장히 깔끔한 편입니다. 어른들 모시고 가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4. 메뉴정보


흥부가 메뉴판입니다. 조합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희는 흥부가모듬스페셜 B와 흥부가세트정식 이렇게 주문했습니다. 공기밥은 2천원 추가하면 돌솥밥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공기밥으로 했어요! 돌솥밥도 많이 먹어봤는데 저는 돌솥밥에 누룽지 만들어 먹는것보다 그냥 공기밥 두그릇 먹는게 좋더라고요.
돌솥밥으로 먹으면 배불러서 밥을 한그릇밖에 못먹었어요 저는.. 음식들이 밥도둑이라 두그릇은 먹어줘야합니다..

5. 식사시작!


세팅이 시작됩니다. 흥부가는 기본 반찬이 엄청 많아서 모든 음식이 올라오기에는 테이블 공간이 부족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식기와 티슈, 컵들을 다 옆에 내려놨어요..
맛도 좋지만 양이 굉장히 푸짐합니다. ㅎㅎ 종종 음식이 남아서 포장해가곤 합니다.


더덕구이, 낙지볶음, 보쌈이 한 접시에 담겨 나옵니다. 낙지는 흥부가에 만든 특제 소스를 사용한다고해요. 이번에 먹은 낙지볶음은 좀더 매웠는데, 맵기가 그때그때 다른것같아요. 매운것 못드시는 분들은 낙지볶음 주문할때 미리 덜맵게 해달라고 말씀해보세요.
보쌈은 역시 전에 놀부보쌈을 오랜시간 운영해서 그런지 두말할것 없이 맛있고요~ 더덕은 밥이랑 같이 먹으면 꿀맛입니다.


언양식 바싹불고기는 따로 설명할 필요가 있을까요.. 정말 맛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양은 적어보일 수 있는데, 먹다보면 양이 꽤 많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밥에는 된장국이 같이 나오고 기본반찬은 갈때마다 바뀌는것도 있고 고정인것도 있는데, 저는 그중에 잡채와 팽이버섯튀김을 제일 좋아합니다. 반찬 가짓수가 굉장히 많아서 젓가락이 쉴틈이 없습니다.
이날은 결혼식 다녀온 뒤에 가서 밥은 한그릇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평소엔 기본 2그릇입니다.

6. 마무리

이번에 할머니 생신이라 가족 식사하기 좋은 흥부가에 다녀왔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맛도 좋은곳이라서 가족식사 하기에 굉장히 좋은 삼막사 맛집입니다. 삼막사에서 가족식사 하실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집 바로앞에 이런 식당이 있어서 감사할 정도네요.(광고글 절대 아닙니다..ㅋ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