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포시장 맛집탐방

인천 신포시장 맛집 탐방기


안녕하세요. 리뷰빌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인천의 신포시장 맛집 탐방기를 써보겠습니다. 신포시장은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인천의 대표시장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쫄면의 시작이 바로 이곳에서 시작됐다고해요. 그리고 오늘 소개할 신포시장의 닭강정과 공갈빵, 만두도 굉장히 유명하다고합니다.

1.신포시장 위치



신포시장 주차장이 넓지 않은 편이기 때문에 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2.신포시장 맛집 추천


1) 신포닭강정


제일먼저 소개해드릴곳은 신포시장의 명물! 신포닭강정입니다. 이곳은 각종 방송프로그램에도 많이 소개된 닭강정 맛집인데요. 명성처럼 닭강정을 사려고 줄을 길게 서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포장과 매장내 식사 모두 가능합니다.



메뉴는 닭강정,후라이드,반반 이렇게 있습니다. 심플하죠. 사진에 보이는 닭강정은 中사이즈이고요. 중간 사이즈인데도 양이 푸짐합니다. 맛은 꽤나 자극적인데요. 맵고 달고 짠 그런맛이에요. 하지만 조화가 잘돼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이한점은 닭강정인데 뼈가 있다는점인데요. 일반 순살 닭강정은 퍽퍽한 식감때문에 금방 질리는 느낌이었는데 뼈가있으니 발라먹는 재미는 있네요. 

2) 40년 정통 중국식 산둥만두 공갈빵





이곳도 굉장히 유명한 신포시장의 맛집인데요. 많은 분들이 산둥만두보다도 공갈빵을 맛보려고 줄을 선다고 합니다. 주말에 공갈빵을 사려면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는데요.. 사진에 보이는 만두는 원래 10개가 들어있는데 2개는 먹어 버렸답니다. 만두는 한입 베어먹으면 육즙이 퐝퐝터집니다. 그리고 현금 결제를 하면 +1 해서 11개가 된다는 꿀팁! 시장엔 역시 현금을 준비해가면 좋습니다.

공갈빵을 저는 안먹어봤지만 먹어본자의 말에 따르면 지금까지 먹어본 공갈빵중에 제일 맛있다는 제보입니다. 공갈빵을 한시간이나 줄서서 먹는다는데! 말다했죠!



요건 그냥 길가다가 눈에들어온 핫바인데요. 핫바도 그냥 핫바가 아니라 종류가 엄청 다양합니다. 게다가 가격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저렴한 편입니다.

4) 신포 우리만두


이번엔 만두로 유명한 신포 우리만두입니다. 신포 우리만두는 체인점도 많아서 익숙한편인데요. 신포시장에 있는 신포우리만두는 본점이기 때문에 뭔가 더 맛있지 않을까! 했지만... 여기까지.. 손님들은 꽤 많은 편이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새우만두가 입맛에 맞는편은 아니었습니다. 호불호가 좀 있지않을까 싶어요~!

마무리

시장에가면 항상 먹거리들이 많아서 신나는데요. 신포시장 또한 맛있는것들이 많아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고 사랑받고있는 시장인것 같습니다. 인천에 가시면 신포시장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