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추천 BEST10

유럽여행 추천 국가 : 사람들이 제일 많이간 나라 BEST 10!



UNWTO 통계에 따르면 작년 전세계 총 여행객의 반이상이 유럽에 다녀온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유럽여행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이 글을 보고있는 독자들도 한번쯤은 유럽 여행을 꿈꾸고 버킷리스트에 넣어봤을것이다.

유럽연합(EU)로 묶여있는 특성상 국가간의 이동에 제한이 없는 편이다. 때문에 한번가면 여러 나라를 여행할수 있다는점도 여행객의 과반수를 끌어들인 이유중 하나일거라고 생각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여행 간 유럽 국가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하고 유럽여행 추천 국가들을 소개하겠다. (자료출처 - UNWTO 통계)
그냥 알아보면 심심하니까 어떤 여행포인트가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자!  그럼 지금부터 유럽여행 추천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여행한 유럽 국가 BEST 10 시작합니다!

10위 포르투갈(Portugal)


여행객이 가장 많이 방문한 유럽 국가 10위는 포르투갈이다. 필자에게는 2002년 월드컵과 호날두(날강두)의 나라로 각인되어 익숙하다. 서유럽 땅끝에 위치한 포르투갈은 수도 리스본과 포르투가 대표 관광지이며 유럽에서도 손꼽는 낮은 물가와 안정적인 치안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한다. 필자에게는 자우림 김윤아가 출연했던 비긴어게인2를 통해서 더욱 여행하고싶은 나라가 되었다.

9위 러시아(Russian Federation)


9위는 러시아다. 러시아는 누구나 알고있듯이 세계에서 가장 영토가 넓은 나라이다. 그래서 든 생각인데 그만큼 나라가 크니까 여행객들이 찾아올 확률도 더 높은게 아닐까? 계산기를 두들겨보니 우리나라 영토보다100배정도 큰것으로 나온다. 러시아의 대표 여행 도시로는 모스크바, 상트페테르부르크 정도를 이야기 할 수 있겠다. 또 러시아의 블라디보스토크는 우리나라에서 제일 가까운 유럽으로, 일본 도쿄보다도 가깝다. 주말에 유럽여행한번 다녀오면 좋을 것 같다.

8위 그리스(Greece)


여행객이 가장많이 다녀간 유럽국가 8위는 그리스이다. 그리스는 발칸반도에 있으며 지중해의 아름다운 해안이 끝없이 펼쳐져있다. 또한 누구나 알듯이 그리스 신화로 더욱 유명하다. 
아테네,산토리니등이 가장 유명한 도시이자 관광지이다.

7위 오스트리아(Austria)


7위는 오스트리아다. 모차르트의 나라로 음악으로도 유명하다. 중앙 유럽에 속해있는 국가이며 경제적으로는 서유럽에 가깝다고한다. 가끔 오스트레일리아(Austrailia)와 혼동하는 경우도 있다. 오스트리아에 가보면 no kangaroos in Austria라고 위트있게 쓰여있는 관광 상품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대표적인 도시로는 빈(wien)과 잘츠부르크가 있다. 최근에는 꽃보다 할배의 영향으로 한국인 관광객이 더 많이 보이는것 같다.

6위 영국(UnitedKingdom)


영국은 서유럽에 속한 나라로 섬나라이다. 흔히 영국을 이야기할때 신사의 나라,해가지지 않는 나라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웨일즈, 북아일랜드의 지역이 연방을 이루고 있다. 수도는 잉글랜드의 런던인데, 영국 왕실도 이곳에 위치해있다.
3박4일 일정으로 런던 여행을 다녀온적이 있는데, 다른 유럽도시와는 차별된 특유의 분위기가 있었다. 영국하면 떠오르는 왕실 근위병,택시,빨간 공중전화 박스, 2층버스등에서 그런 분위기가 형성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

5위 독일(Germany)


5위는 독일이다. 독일은 필자가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와서 더욱 친숙한 나라이다. 어디가서는 제3의 고향이라고 떠벌리고 다닐정도이다. (제2의 고향은 지금사는 곳이다..) 독일에 있을때는 제2의 고향이 독일이었다. 독일은 유럽경제의 기둥이라고 볼 수 있다. 유럽연합(EU)에서 독일이 차지하는 비중은 어마어마하다. 그만큼 경제적으로 강국이다. 독일인들을 보면 어떻게 경제 강국이 될 수 있었는지 답이 보인다. 필자가 본 독일인은 자신이 어떤일을 하던지 그 일에 자부심을 가지고 그 분야의 장인이 되려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독일의 수도는 베를린이다. 프로 축구팀 바이에른 뮌헨과, 옥토버페스트로 유명한 뮌헨등도 주요 도시이다. 필자는 프랑크푸르트에서 워킹홀리데이를 했는데 프랑크푸르트는 관광지라기보다는 산업도시 느낌이었다.

4위 터키(Turkey)


우리나라에는 형제의 나라로 잘 알려진 터키가 4위이다. 많은 분들이 터키의 수도가 이스탄불이라고 알고 있지만 터키의 수도는 앙카라이다. 사실 필자도 이번에 조사하다가 알게되었다...
앙카라 이전의 수도가 이스탄불인건 맞다고한다. 아무튼 수도는 앙카라지만 최대 도시는 이스탄불이라고 하는데, 유럽과 아시아 모두에 걸쳐있는 터키의 특성으로 이스탄불에서 동서양의 조화를 느껴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터키의 치안은 좋지않다는 평가가 많으니 여행시 주의가 필요하다.

3위 이탈리아(Italy)


두구두구두구 3위부터는 누구나 예상 할 수 있을만한 나라들인것 같다. 3위는 바로 이탈리아이다. 이탈리아부터는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관광지들이 많다. 그래서 전세계 사람들이 3번째로 많이 여행한 유럽 국가가 될 수 있었을 것같다. 로마, 밀라노, 베니스, 나폴리등의 도시들은 더이상의 자세한 설명이 필요 없을것 같다.

2위 스페인(Spain)


유럽여행 추천 2위는 스페인! 필자는 스페인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게 세계 최고의 프로축구팀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이다. 스페인에 여행간다면 이 두팀의 경기는 꼭 보고싶다. 이 두팀의 연고지인 마드리와 바르셀로나가 바로 스페인의 대표 도시이다. 바르셀로나는 가우디의 독특한 건축양식으로 유명하고 피카소도 바르셀로나 출신이라고 한다. 마드리드는 스페인의 수도이다.
포르투갈과도 가깝고 특색있는 음식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위 프랑스(France)




최고인기 유럽 국가로 뽑아본 유럽여행 추천 대망의 1위는 모두가 예상한 이다. 파리로 대표되는 프랑스 여행은 유럽여행 = 파리라는 인식이 생길정도로 지배적인것 같다. 세느강을 중심으로 돌면서 여행 할 수 있는 파리는 정말 매력적인 여행지이다.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오르세 미술관, 일일이 나열하기도 어려운 수많은 관광지가 있는 곳이다. 전세계의 유명 작품들을 파리에서 대부분 볼 수 있다는 점도 굉장히 매력적이다. 유럽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하길 추천합니다.

유럽여행 추천 : 세계인이 제일 많이 찾은 유럽국가 BEST10 마무리

전세계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유럽국가 BEST 10을 통해 유럽여행 추천 국가를 알아보았다. 독자분들의 유럽여행 국가 선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