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도두동 맛집 소문이 자자했던 순옥이네명가(성게 미역국 최고)

제주도 맛집 순옥이네 명가(맛있어서 두번방문)

 

제주도에서 처음 맞은 아침인데 뭔가 제주도에 어울리는 아침밥을 먹고 싶어서 폭풍 검색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숙소에서 가깝고.. 수요 미식회에서도 소개한 집이라고 해서 딱!! 여기로 정해봤습니다.

제주도에 가면 꼭 물회를 먹어보고 싶었는데, 마침 이곳이 수요 미식회에서 물회 맛집으로 소개되었다고 하더군요?? 후후.. 그래서 일단 가봤습니다. 후훗,, 그런데 사실 물회는 안 먹었습니다.. ㅋㅋ 미역국이 맛있어 보여서.... (맛있어서 두 번 갔는데 물회는 두 번째에 먹었습니다.. 그건 다음에 소개)

 

1. 가게 기본정보

가게명 : 순옥이네 명가

영업시간 : 09:00 - 20:30

브레이크 타임 : 15:30~17:00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아 그리고 제가 간 곳은 도두동 본점인데

함덕에 2호점이 있다는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저희는 이날 거의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는데 대기는 없었지만

1층은 가득 차서 2층으로 안내받았습니다. ㅎㅎ

두 번째 방문했을 때는 점심때였는데 줄이 굉장히 길었습니다.

일찍 가서 아침으로 먹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2. 메뉴  소개

메뉴는 코스요리, 식사메뉴, 계절 음식 이렇게 3개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전복 전문집답게 관련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몇 가지 메뉴는 재료 수급에 따라서 들어가는 해산물 재료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제주도 여행 중에 물가가 굉장히 비싸다고 느꼈는데 여기 가격을 보고 제주도 치고는 가격이 착하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어쨌든 저는 저 중에서 아침으로 먹을만한 게 뭐가 있나~ 찾아보니 성게 미역국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아내는 전복죽!

 

순옥이네명가 메뉴

3. 음식 소개

1) 기본 반찬

먼저 주문을 완료하면 6가지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반찬이 깔끔하고 간도 적당해서 맛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저런 멸치가 맛있더라고요 ㅎㅎ(마른반찬 덕후)

 

기본반찬

2) 전복죽

이번엔 아내가 주문한 전복죽입니다. 음 제가 한입 먹어봤는데.. 음.. 제가 사실 죽을 싫어해서 거의 안 먹기 때문에

이게 맛있는 건지 맛이 없는 건지 평가를 못하겠더라고요.. 다른 집에서 먹어본 적이 없어서.. ㅋㅋ 그런데 이런 제가 먹었을 때 그냥 괜찮네~ 이 정도의 생각은 들었습니다. 원래 죽을 싫어하는 사람이라.. 감안하고 봐주세요.. ㅋㅋ 대신 아내는 맛있다고 하더군요.

호호

전복죽

3) 성게 미역국

다음으로는 제가 주문한 성게 미역국인데요.. 처음에 딱 한 숟갈 먹어보고.. 와 이건 지금까지 살면서 먹어본 미역 국중에 최고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들었습니다..(엄마 미안..ㅎㅎ) 성게인지 성게알인지에서 나오는 깊은 맛인가 아무튼 국물이 엄청 시원하고 "그래.. 이것이 제주도야.." 이런 생각이 들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ㅋㅋ 정말 인생 미역국이라고 생각합니다.

소고기 미역국 이런 거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다른 집에서는 안 먹어봤는데 원래 다 이렇게 맛있는가... 서울에서도 한번 성게 미역국 찾아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성게미역국

순삭 ㅎㅎ

원래 좀 체면을 중시해서 국밥 먹을 때 그릇을 들고 국물 먹기 이런 걸 잘 안 하는데 성게 미역국은 남은 한 방울까지 싹싹 핥아먹으려고 노력했습니다.. ㅋㅋ

 

 

제주도 제주시에서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을 정리하면서 순옥이네 명가 후기를 요약하자면 맛이 좋고 가격이 제주도 치고 괜찮다. 성게 미역국이 맛있다. 인기가 많아서 이른 시간이 아니면 기다릴 수 있다.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네요 ㅎㅎ

그리고 다음에는 순옥이네 명가 2차 러시 때 먹은 물회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