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박물관 : 안양 예술공원의 시작(서울근교 데이트코스로 추천)

안양 박물관 : 안양 예술공원의 시작(서울 근교 데이트 코스로 추천)

 

안양 박물관은 안양 예술공원 초입 부분에 있는 박물관입니다. 이름 그대로 안양에 관한 것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안양 예술공원이 집 근처라서 자주 가지만 안양 박물관에 직접 들어가서 관람한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다 보니 평소에 안 가던 곳도 일부러 들어가 보고 모두 제 경험이 되니까 좋은 것 같습니다. 

 

안양박물관

1. 안양 박물관 - 위치

 

안양박물관 가는 길은 예술공원 입구로 들어와서 쭉 직진하다 보면 왼쪽 편에 나오게 됩니다. 지도를 보고 찾아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김중업 건축박물관도 바로 옆에 있으니 함께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는 예술공원 내의 공영주차장에 하시고 돌아와서 보면 될 것 같아요. ^^ 거리가 가깝습니다.

 

 

안양박물관입구
안양박물관 입구

 

2. 안양 박물관 - 관람시간

 

관람시간 : 09:00 ~ 18:00

입장마감시간 : 17:30까지

휴관 : 매주 월요일

*입장료는 무료였습니다.

 

 

3. 안양 박물관 - 주변 둘러보기

안양 박물관 내부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주변을 한번 둘러봤는데요. 날씨가 좋아서 사진도 너무 잘 나왔어요. ㅎㅎ 박물관 종합안내를 보니 역사가 깊은 곳이었습니다. 궁금하시면 종합안내를 한번 읽어보세요. ^^.. 

 

날씨가 더워서 가을인 줄 모를정도였는데 하늘을 보고 가을인 줄 알았어요~~

 

종합 안내를 보니 공장 건물을 리모델링했다고 하는데, 곳곳에 들어가 있는 예술 작품들이 너무 잘 어울립니다.

4. 안양 박물관 - 내부 둘러보기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에 들어가서 관람을 시작해보려고 하는데요. 그전에 층별 안내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1층 안내데스크, 뮤지엄샵 & 카페

2층 상설전시실, 문헌자료실, 수유실

3층 사무실, 회의실, 레스토랑(더 테라스)

 

3층은 식당 말고는 갈 일 없겠네요 ㅎㅎ

 

입구로 들어오면 이렇게 정면에 안내 데스크가 보입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카페가 있어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 카페 이름은 천진난만! (박물관과 마찬가지로 월요일은 쉰다고 합니다.)

 

온가족이 즐거운 카페 천진난만

이제 2층으로 이동해서 상설전시실을 관람해보겠습니다.

 

상설 전시실은 안양의 기원부터 시작해서 시간순으로 거슬러 올라가 지금의 안양이 되기까지의 역사를 전시하고 있었었습니다.

 

 

안양에 살던 사람들이 사용한 각종 유물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친절하게도 사용하는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해놔서 더 몰입해서 볼 수 있었고 이해하기도 쉬웠습니다. ㅎㅎ 다른 박물관 가서 저런 찍개나 토기 같은 것들 보면 "아 그렇구나.. 돌이구나.." 이러면서 그냥 지나쳤는데 그림이 있으니까 어떻게 사용했을지 상상이 돼서 더 자세히 보게 됐어요. 

 

 

정조대왕 어가행렬인데요. 실제로 어가행렬을 재연하는 행사가 있는 걸로 아는데, 안양도 지나가기 때문에 박물관에 이렇게 전시해놓은 것 같아요.

 

 

안양 예술공원이 안양 유원지였던 시절에 찍은 사진이네요. 이때에도 많은 분들이 안양유원지에 놀러 오셨나 봅니다.

 

안양 예술공원의 현재와 앞으로 비전을 소개하는 영상도 있었어요~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것으로 관람을 마치고 밖으로 나와서 조금 더 구경하고 안양 예술공원을 떠났습니다. 박물관이 큰 편이 아니라서 안양 예술공원 가는길에 잠깐 관람하면 좋을 것 같아요.

 

특별 전시관

밖에 나와서 돌아다니고 있는데 특별전시관이라는 곳도 있었어요. 10월 17일 ~ 12월 15일까지 공공예술프로젝트(?)라는 특별전시도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이제 가을이라 예술공원이 점점 더 멋있어질 것 같아요. 이번 가을 나들이로 안양 예술공원 꼭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안양 박물관도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

 

그럼 이만!

 

글이 도움이 됐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