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식스 안양점 맛집 추천 - 탄탄면공방(feat.생활의달인)

엔터식스 안양점의 탄탄면공방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엔터식스 안양점의 맛집을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은 제가 가본곳이 아직 탄탄면공방 밖에 없습니다...ㅋ 

엔터식스가 오픈한지 얼마 안 돼서 공사가 진행 중인 식당도 있었기 때문에 아직은 어수선한 분위기였습니다. 식당이 많아서 뭐 먹을지 고민하다가 탄탄면공방에 생활의 달인 명패가 있어서 호기심에 맛보게 됐습니다. 체인점이라 이상문 달인님은 안 계셨네요.. ㅋㅋ

 

 
 

탄탄면은 이번에 처음먹어봤는데요. 주문을 해야 하는데 탄탄면이 뭔지도 몰랐기 때문에 일단 검색을 했습니다. 일본 라멘인 줄 알았는데 중국이 시초였고 면이 탄탄해서 탄탄면인 줄 알았는데 그냥 중국말에서 온  단어 더라고요..ㅎㅎ 다 틀렸지만.. 일단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은 틀리지 않아야 하는데.. 후후

 
 

주문 방법 

푸드코트처럼 주문 시 결제하고 음식이 나오면 받아오면 됩니다. 기계주문은 아니라서 원하는 식당에 직접 가서 주문하면 됩니다.

많은 푸드코트가 그렇듯이 추후에는 입구에서 원하는 식당에 주문할 수 있도록 기계가 도입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메뉴 소개

메뉴명 : 탄탄면

구성 : 탄탄면 + 밥 + 김치 + 마늘 절인 거(?)

 
 

탄탄면을 받아왔습니다. 그릇이 특이하게 생겼는데요. 조명이 어두운 데다가 그릇도 한쪽면만 오픈되어있는 형태라서 그림자가 생겼네요. ㅋㅋ

저는 기본 탄탄면 순한 맛으로 먹었는데 맵기도 조절 가능한 것 같고요.

탄탄 세트, 혼탄 세트(혼밥?)라고 해서 세트메뉴도 있고, 탄탄 라이스 , 사이드 메뉴로 튀김 등 여러 가지 있었습니다.

 
 

국물이 걸쭉해 보이네요. 국물을 먹어보고 코코넛 밀크 같은 맛이 났는데요. 탄탄면 만드는 법을 찾아보니까 땅콩버터?라는 게 들어간다고 하네요. 탄탄면은 원래 국물이 없었는데 세계화되면서 국물이 추가됐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이런 고소하면서 약간 달달한 맛난 국물을 좋아해서 제 입맛에 맞았는데, 이런 맛을 안 좋아하는 분들도 의외로 많더라고요~ 어쨌든 저는 만족!

 

그렇게 사진 찍기를 마치고 순삭을 하고 왔습니다.. 안양역이나 안양일번가 근처에서 맛집 찾으시는 분들 새로 생겼으니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그럼 다음에 더 맛있는 음식으로 찾아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