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버스예매 및 공항버스시간표(범계,관악역)

공항버스예매 및 공항버스시간표(범계,관악역)

 

관악역 공항버스 이용 후기

 

이번 여름휴가를 제주도로 다녀오면서 처음으로 집 앞에 있는 관악역 공항버스 승차장을 이용해 봤습니다.

처음 이용이다 보니 표 사는 방법도 잘 모르겠고,, 버스가 진짜 오는 건가 의심도 되더군요,, 크크 그래서 저처럼 처음 이거나 오래간만에 이용하는 분들이 미리 읽어보고 당황하지 마시라고 이용 방법과 시간을 공유해보겠습니다.

 

 

1. 시간표

 

1) 4300번 버스 : 범계역 - 김포공항 운행시간표(사진)

김포공항행 공항버스는 범계역 출발 시간표로 나와있는데 범계역 출발 시간에서 10~15분 정도 더하면 관악역 출발 시간이 되는 것 같다. 

 

범계역 출발 시간표

2) 4200번 버스 : 관악역 - 인천공항 운행시간표(사진)

 

관악역-인천공항

 

2. 공항버스표 구입 방법

 

1) 무인 발권기 현장 구입

공항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먼저 표를 구입해야 했다. 나의 경우는 공항버스 승강장에  무인 티켓 발권기가 있어서 거기서 구매했는데 내가 타러 나갔을 때 제일 가까운 시간의 버스가 이미 만원이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음 차를 기다려서 탔어야 했다.(이 차도 자리가 겨우 두 개 남아있었다..)

 

2) "버스타고" 어플로 구입(사진 참고)

다음에도 이런 식이면 오래 기다릴 수도 있겠다 싶어서 알아봤는데 "버스타고"라는 어플로 미리 구매를 할 수 있었다.

표 안사고 있다가 현장에서 당황하지 말고 버스타고에서 미리 사두는 게 좋겠다.

 

미리 사두지 않으면 자리가 없어서 다음 버스를 타야 할 수도 있고.. 그다음 버스에 자리가 있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에

거의 필수인 것 같다.

 

버스타고 어플
 버스타고 어플

 

그렇게 관악역 공항버스 승차장을 처음으로 체험하고 무사히 버스를 타고 김포공항으로 갈 수 있었다.

ㅎㅎ 

 

1줄 요약 - 공항버스는 어플로 미리 티켓을 사두자!!

 

*2019-08-12 관악역 공항버스 승차장 위치 지도 추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